오늘은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선정할 때 고려해야하는 필수 체크리스트를 정리해봤습니다.
1. 포트폴리오 검토
업체의 이전 작업물을 확인하여 디자인 능력과 스타일을 파악합니다
비슷한 업종 분야나 스타일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제품을 판매할 쇼핑몰을 만들고 싶으신지, 회사 브랜드 홍보와 같은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으신지 등
홈페이지 제작 용도를 고려하고 파악해야 합니다.
그 후 쇼핑몰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업체의 포트폴리오 중 쇼핑몰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결제 시스템, 장바구니, 위치 기반 서비스, 제품 상세 페이지 등 꼼꼼히 기능을 살펴봅니다.
회사 브랜드 홍보 페이지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회사에 대한 이해도, 카피라이팅, 색감 등
직관적인 디자인을 메인으로 살펴봅니다.
2. 경험과 전문성
얼마나 오랜 기간 동안 웹 사이트 제작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는지 파악합니다.
경험은 높은 전문성과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수 많은 업종에 대한 제작 경험이 존재하는 곳은 그 업종들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기술 동향에도 민감해야 하는 부분이기에 기술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하는 경험도 많습니다.
3. 가격 비교
여러 업체의 가격을 비교하여 합리적인 견적을 받습니다.
하지만 이때 너무 저렴한 가격에 혹하여서 바로 계약을 해서는 안됩니다.
홈페이지는 한번 제작하면 짧게는 3년, 그 이상을 사용하게 됩니다.
한번 만들 때 제대로 제작을 해야하는데 너무 저렴한 업체는 템플릿을 만들어 둔 후 제작하는 경우가 많고
원하는 기능 구현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 비용이나 유지보수 관리 비용으로 추가금을 내야하는 상황도 자주 있으니
저렴한 가격에 집중하기 보다는 추가 금액이 분명 존재한다는 것을 명심합니다.
4. 유지 보수가 꼼꼼한 업체
원하는 업데이트 사항이 있는데 빠르게 대응을 해주지 않는다면 홈페이지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더해서 관리자 시스템을 제공해주는 업체도 좋습니다.
관리자 시스템은 코딩, 개발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콘텐츠를 수정할 수 있고 사용자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나 디자이너에게 의지하지 않아도 구성 내용을 수정할 수 있으니 중요한 요소입니다.
5. 커뮤니케이션이 무리 없이 이루어지는지 확인
업체와의 미팅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작 전 기획 단계 부터 어떻게 진행되는지, 단계별로 제대로 된 커뮤니케이션이 동반돼야 합니다.
이 부분은 업체가 클라이언트분의 업종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회사가 너무 먼 위치에 있어 대면 미팅이 불가능할 때는 충분히 화상 미팅으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수 많은 업종의 경험이 존재하는 망고웹에서 성공적인 홈페이지 제작을 함께하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시고 무료로 견적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망고웹:MANGOWEB
February 3, 2017 Categories Mobile Motion February 3, 2017 Categories Motion Photography February 3, 2017 Categories Mobile Photography February 3, 2017 Categories February 3, 2017 Categories February 3, 2017 Categories
blackmango.co.kr
대표전화 : 1544-7354